점퍼 상품상세 이미지-S1L1
화장품 전문기업 ㈜가람코스메틱이 플라이스테이션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제1회 실내 스카이다이빙 대회 ‘FSK 2020 SPRING CUP’에 출전했다.

본 대회의 출전 및 공식 후원은 양사가 지난 4월에 체결한 마케팅 MOU 후속 교류 차원에서 추진되었다. ㈜가람코스메틱은 출전 확정 이후, 자사 브랜드 ‘리틀글램걸즈’ 마스코트 캐릭터에게 스카이다이버 복장을 입힌 뒤 SNS에 등장시켜 브랜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안전한 익스트림 스포츠 문화를 개척 중인 플라이스테이션(Fly Station)은 다국적인 실내 스카이다이빙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러시아, 독일, 일본에 진출해 있으며 지난 2019년 1월 국내에서도 용인에 정식 런칭했다. 관절 하중 부담 없이 전신 근육을 사용하는 스포츠 특성상, 런칭 직후부터 중장년층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BS ‘미운우리새끼’ 출연진 방문으로 화제가 된 장소이기도 하다.

실내 스카이다이빙은 윈드터널을 활용한 프리미엄 스포츠이다. 터널 내에서 공중 활보를 즐길 수 있어 ‘어릴 적 상상했던 비행을 할 수 있었다’며 체험자들의 신선한 평가를 받고 있다. 전문 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한 숙련자는 다양한 공중 기예와 안무를 선보이기까지 한다. 실제 스카이다이빙과 체감 차이가 없을 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변수가 없는 공인된 안전성으로 ‘최근 어린아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방문객 비율이 대폭 증가하는 추세’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프로를 위한 실내 스카이다이빙 대회는 2015년 이래로 국제항공연맹(FAI)이 글로벌 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시범 종목으로 채택 준비 중이다. 국내에서는 본 ‘FSK 2020 SPRING CUP’이 최초의 실내 스카이다이빙 대회이며, 개최 일자는 6월 13일(토)이었다. 

자세한 일정은 플라이스테이션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피드 챌린지와 포메이션(2way&4way), 다이나믹(2way), VFS(2way), 솔로 프리스타일 등 5가지 종목으로 구성되었으며, 미출전 방문객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었다. 입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장, 메달이 주어졌다.

[출처] 더퍼블릭(https://www.thepublic.kr/) / 김정수 기자